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부산야경맛집!! 감천문화마을 집 등불축제 등불 점등시간 및 기간

by 아기곰아빠 2021. 12. 21.
728x90
반응형

부산 크리스마스 겨울여행 야경 맛집

별이 빛나는 "감천 집 등 축제"

오늘 소개드릴 곳은 부산의 대표

관광지 하면 생각나는 바로 그곳

부산을 찾아오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한번 들렀다 가는 곳 바로 부산 감천문화마을이 아닐까? 싶은데요

지지난 주말 감천문화마을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예쁜 집 점등 소식을 접해 듣고 다녀오게 되었답니다.

별이 빛나는 감천 점등기간점등시간 정보

점등기간은 12월 26일까지며 시간은 17시부터~21시까지

감천 집 등에 점 등이 된다고 합니다.

감천문화마을 주차정보

감천문화마을 입구 맞은편

감정 초등학교 공영주차장운동장 그리고

바로 밑 인근 골목길에 주차가 가능했었고

저는 5시 30분쯤 감정 초등학교 공영주차장 주차를 하게 되었는데 선불로 2천 원을 내면 시간에 관계없이 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감천문화마을 집 등은 지난달 11월 문화의 바다 감천이라는 주제로 이곳 감천문화마을에서 세 가지 행사가 열렸고 그중 하나였던  빛의 집 만들기 행사 만들어진 등을  달아 놓았다고 하는데요 감천 집 등 밝히기는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진행되었고 학생 관광객뿐만 아니라 주민들 그리고 일하는 직원분들이 직접 그려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행사는 코로나 이전에 기획되었고 마을 축제 기간 동안 전시될 예정이었으나 규모가 많이 축소가 되어 진행되었다고 하더군요

하늘에 달린 집 등들이 마치 감천 문화마을 집들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매번 낮에만 방문했던 터라

감천문화마을에서 바라보는 야경을 보지 못했는데

감천 문화마을 야경 역시 정말 매력이 넘쳤답니다.

감천문화마을 별이 빛나는감천 집 등

지난달 말부터 점등을 시작해

12월 26일 바로 이번 주 주말까지죠!!

다소 짧게 기간동안 집 등을 밝힌다고 하니

전에 부산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감천문화마을에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