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이야기

정다운'옛날 전기구이통닭'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전기구이 통닭!!

by 아기곰아빠 2021. 10. 29.
728x90
반응형

그때 그 시절 추억의 통닭

옛날 전기구이 통닭!!

언제 어디서 누구와 먹어도 맛있는 통닭!!

통닭은 저희 가족이 가장 즐겨먹고

최고 애증 하는 메뉴 중 하나인데요

그중에서도 시장 그리고 트럭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기로 구운 통닭은 제가 정말 좋아해서 어릴 때부터 어머니께서 자주 사주시곤 했었는데 최근 들어서 그런 트럭에서 판매하고 있는 곳들이 많이 줄어 보이지가 안더라고요

얼마 전 L마트에 장을 보러 갔다

우연찮게 발견했던

옛날 전기구이 통닭

판매하고 계시던 아주머니께서 정말 맛있다는 말에 혹해!! 구입해보게 되었답니다.

원래 가격은 13000원이었고 저는 유통기한 임박 상품 할인 찬스를 받아 대략 30% 할인 적용된 9000원에 구입할 수가 있었고 1팩에 2마리가 들어있었기에 마리당 4500원 나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올 수가 있었답니다.

정다운 옛날 전기구이 통닭은

마리당 450g 990kcal 2마리 구성으로

칼로리는 생각보다 높은 편이었고

1마리씩 개별 진공 포장되어 있었다

정다운 옛날 전기통닭 조리법!!

에어프라이어 8분 프라이팬 5분 전자레인지 3분 등

어느 방법으로 조리해도 상관은 없었지만

아무래도 "에어프라이어"가 대세이다 보니

저는 첫 번째 방법으로 조리를 해보게 되었답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우선 180도 온도로 1분간 예열 후

통닭을 넣고 8분간 돌려주시면 끝!!

조리방법 정말 쉽죠!!

8분이면 어느 정도 익겠지만

저는 트럭에서 파는 통닭처럼 만들기 위해 대략!! 12분간 돌려주었답니다.

노릇노릇하게 맛있게

잘 익은 전기구이 통닭

윤기가 반질반질 비주얼이 장난 아니네요

비주얼도 비주얼이지만

냄새는 또 어찌나 좋던지!!

정다운 옛날 전기구이 통닭

과연 그 맛은??와우!!

짭조름하면서도 살은 또 어찌나 부드럽던지

트럭에서 사 먹던 통닭과 비교해보더라도

전혀 꿀리지 않았던 맛이었다고 할까???

분명 트럭에서 직접 생닭으로 구워 판매하는 전기통구이 보단 맛을 덜할지도 모르겠지만 나름 맛도 괜찮았고 밥이랑 함께 먹더라도 좋지만 특히, 맥주와 함께 드신다면 정말 끝장나지 않을까? 싶었답니다. 종종 옛날 전기 통구이가 먹고 싶을 때 집에 2마리씩 쟁여놨다가 먹어도 정말 좋을 것 같았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